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신차 소식

남자들의 로망이 될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사전계약 실시…가격 8,690만원부터

by LAUTOm 2020. 6. 10.
728x90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출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21세기 모험가들을 위해 완벽하게 새로워진 모습으로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를 앞둔 전설적인 오프로더 ‘올 뉴 디펜더’ 110 모델의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올 뉴 디펜더는 70년이 넘게 지켜온 랜드로버의 개척 정신을 계승한 상징적인 모델이다. 1948년 암스텔담 모터쇼에서 최초로 선보인 랜드로버 시리즈 1(Series 1) 모델은 ‘랜드로버가 가는 곳이 곧 길이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랜드로버의 시작을 전 세계에 알렸다.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출시

 

이후 디펜더 모델은 아이코닉한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끊임없는 첨단 기술의 개발과 고급화를 통해 정통 4륜 구동 차량의 역사를 만들어왔다. 랜드로버의 오리지널 디펜더에 대한 존경과 열정을 담은 올 뉴 디펜더는 독특한 실루엣과 최적의 비율, 견고한 실내 구조 그리고 새로운 최첨단 기술을 융합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오프로드 능력과 내구성을 겸비한 궁극의 SUV로 거듭났다

 

올 뉴 디펜더의 기능성 디자인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출시

신형 디펜더는 독특한 실루엣과 최적의 비율, 견고한 실내 구조, 최첨단 기술이 융합돼 탁월한 오프로드 능력과 내구성을 겸비했다. 특히, 한눈에 디펜더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전·후방 짧은 오버행과 독특한 실루엣이 탁월한 접근성 및 이탈각을 구현하며 다양한 험로에서 탁월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기존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LED 헤드램프는 존재감을 더해주는 원형 메인 램프와 두 개의 큐브 모양의 램프가 항시 점등돼 디자인 완성도를 높여준다. 또한,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하이빔을 조절해주는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와 저속 주행 중 추가로 조명이 점등되고 정지 표시판을 비춰주는 코너링 라이트가 적용되어 보다 향상된 가시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새롭게 설계한 최신 D7x 모노코크 아키텍처 바디가 적용되어 기존 바디온 프레임 대비 3배 더 높은 비틀림 강성을 갖췄다. 견인 능력은 최대 3500kg에 달해 무거운 짐이나 카라반 등 이동식 트레일러를 견인하는 데 특화됐다. 또한, 주행 시 최대 168kg, 정차 시 최대 300kg의 루프 적재 하중을 제공해 루프 탑 텐트 설치, 장비 운반 등 다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실내는 노출 구조형 인테리어 디자인을 채용했다. 센터패시아를 가로지르는 ‘마그네슘 합금 크로스 카 빔’이 적용되었으며, 스티어링 휠과 도어에도 노출 구조형 디자인이 적용되어 통일성을 부여한다.

 

올 뉴 디펜더 편의사양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출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는 LTE 모뎀 2개와 퀄컴 스냅드래곤 820Am 칩을 내장해 스마트폰과 같이 빠른 반응 속도로 작동한다. 10인치 터치스크린은 스마트폰 인터페이스와 유사하게 설계돼 사용자 친화적이며, 풀 HD 12.3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일반적인 계기판 기능과 함께 내비게이션, 전화, 능동 안전 시스템 조작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국내 시장을 위해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내장 탑재했다.

올 뉴 디펜더 110 모델은 3022mm의 휠베이스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갖췄다. 2열은 1m에 달하는 992mm의 레그룸을 실현해 안락한 주거성을 자랑하며, 40:20:40 분할 폴딩 시트를 적용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도 가능하다. 2열 탑승자를 위한 다목적 시트백 시스템 ‘클릭 앤 고’ 시스템도 기본 적용되어 접이식 테이블, 코트 행거, 태블릿 홀더 등 다양한 목적에 맞는 액세서리를 별도 구매하여 장착할 수 있다

신차는 최고출력 240마력을 발휘하는 2.0L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엔진은 알루미늄 재질의 저마찰 엔진 설계를 통해 진동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켰다. 여기에 고압 연료 분사 기술을 적용한 커먼-레일 연료 분사 장치와 낮은 엔진 속도에서도 공기 흐름을 높여주고 연료 연소 효율을 향상해주는 가변식 스월 컨트롤 등이 적용되어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워밍업 속도를 높여 준다.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출시

 

오프로드 상황에서 차체를 최대 145mm까지 높일 수 있는 4 코너 에어 서스펜션과 실시간으로 댐핑을 조절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 전자식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런셜 기능, 노면 상태에 따라 파워트레인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 등이 최상의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차선 유지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후방 교통·충돌 감지 기능도 탑재돼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올 뉴 디펜더에 탑재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은 연속 가변 댐핑을 사용하며 차체를 제어하고 롤링을 최소화함으로써 온로드에서 최고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실시간으로 자동으로 변화하는 댐핑은 초당 최대 500회의 차체 움직임을 모니터링하고 즉각적으로 반응해 차체를 제어하고 고속 주행 시 날카로운 핸들링을 선사한다.

 

오프로드에서의 압도적인 성능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출시

새롭게 탄생한 올 뉴 디펜더는 70년 이상 축적해 온 랜드로버의 전천후 전지형 기술과 경험의 결정체로 어떤 지형에서도 압도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오프로드 차량이다. 접근, 램프, 이탈 각도는 38 º, 28 º, 40 º로 경쟁 차종들이 감히 넘볼 수 없는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하며, 전면과 후면의 오버행이 매우 짧고 스페어 휠을 트렁크 후면에 달아 오프로드 지형에서의 주행에 제약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올 뉴 디펜더에는 컴포트, 에코, 스노우, 머드, 샌드, 암석 및 도강 모드 등 주행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이 적용되며, Launch Edition 트림에는 노면을 상시로 모니터링하여 자동으로 주행 조건을 설정해주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Terrain Response®2)를 기본 적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을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최초로 적용된 웨이드(도강) 프로그램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웨이드 감지 화면을 활성화하여 스로틀 응답을 자동으로 부드럽게 조절한다.

또한, 드라이브 라인을 잠그고 오프로드 설정으로 주행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실내 공기를 재순환시키기 위해 난방 및 환기를 조절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고속 코너링, 미끄러운 노면 또는 오프로드 주행 중 트랙션이 제한될 때 리어 액슬에서의 최적의 트랙션 컨트롤을 제공하는 전자식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런셜 기능, 노면 상태에 따라 파워트레인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 등이 적용되어 최상의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랜드로버가 지난 70여 년간 전 세계를 탐험하며 축적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의 최적의 조합을 이루어 낸 세계 최고의 오프로드 차량인 올 뉴 디펜더를 한국 시장에 최초로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며, “올 뉴 디펜더는 최고의 주행성능뿐만 아니라 업계를 선도하는 최첨단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탑재하여 한국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올 뉴 디펜더 가격?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출시

올 뉴 디펜더 110 모델은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D240 S 트림 8,690만 원, D240 SE 9,670만 원, D240 런치 에디션 9,290만 원이다. (개소세 인하 미반영 가격)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의 사전 계약 및 상담은 전국 랜드로버 공식 전시장에서 가능하며, 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자세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CHECK THIS LINK BELOW OUT

2020/06/09 - [자동차 소식/신차 소식] - 쉐보레 2020년형 볼트 EV 공개, 414km 주행거리 인증. 4,593만 원부터.

 

쉐보레 2020년형 볼트 EV 공개, 414km 주행거리 인증. 4,593만원부터.

쉐보레 볼트 EV는 국내 장거리 전기차 시장의 문을 연 기념비적인 모델로, 새롭게 출시되는 2020년형 모델은 기존 대비 31km가 늘어난 414km의 동급 최장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

automobile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