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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소식/신차 소식

포르쉐, 전기차(EV) 스포츠카 타이칸 터보S, 주행가능거리, 가격 등 공개

by LAUTOm 2021. 5.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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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칸_흰색_포르쉐
포르쉐 타이칸 터보S

 

포르쉐코리아가 전기차 스포츠카 ‘타이칸 터보S’를 국내에 출시하며 순수 전기 스포츠카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했다. 이미 타이칸의 출시로 많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각인을 시켜놨기 때문에, 터보S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다.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 가격 등 전격 공개했다.

 

 

타이칸 터보S 시승기

 

 

타이칸 터보S 파워트레인 및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

‘타이칸 터보 S’는 총 용량 93.4kWh의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하며, 런치 컨트롤과 함께 최대 761마력(761PS, 560kW)의 오버부스트 출력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2.8초가 소요된다. 최고 속도는 260km/h에 달한다. 최대 충전 전력은 270kW이며, 국내 인증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289km다.

 

 

포르쉐 타이칸은 기존 전기차의 일반적인 400 볼트 대신 800 볼트 전압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했다. 도로 위 급속 충전 네트워크의 직류(DC) 에너지를 활용해 단 5분 충전으로 최대 10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최적의 조건을 갖출 경우, 최대 270kW의 고출력으로 22.5분 이내에 배터리 잔량 5퍼센트에서 80퍼센트까지 충전할 수 있다.

 

 

타이칸 터보S 섀시

타이칸 섀시에는 중앙 네트워크화된 컨트롤 시스템이 사용된다. 통합형 포르쉐 4D 섀시 컨트롤은 모든 섀시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동기화한다. 혁신적인 섀시 시스템은 PASM(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 전자식 댐퍼 컨트롤을 포함한 3 챔버 기술의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뿐 아니라,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orsche Torque Vectoring Plus, PTV Plus)를 포함한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orsche Dynamic Chassis Control Sport, PDCC Sport) 전자 기계식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을 모두 포함한다.

 

2개의 전기 모터와 에너지 회수 시스템을 갖춘 사륜 구동 제어 방식은 독특하다. 타이칸은 최대 265kW까지 가능한 에너지 회수 시스템 덕분에, 일상 생활 속 제동의 약 90퍼센트를 실제 브레이크 작동 없이 회생 제동만으로 가능하다.

 

 

타이칸 터보S 주행 모드

타이칸의 주행 모드는 기본적으로 다른 포르쉐 모델 시리즈와 동일한 철학을 따르지만, 순수 전기 드라이브의 최적화된 사용을 위해 특별한 설정을 지원한다. ‘레인지(Range)’, ‘노멀(Normal)’, ‘스포츠(Sport)’ 및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의 4가지 주행 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개별(Individual)’ 모드에서는 필요에 따라 개별 시스템 설정이 가능하다.

 

 

타이칸 터보S 가격

포르쉐 ‘타이칸 터보 S’는 4인승과 5인승 두 개 모델로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억 3,36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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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코리아 공식홈페이지

 

포르쉐코리아 - Porsche AG

Porsche AG is the largest and most traditional Sports Car manufacturer and the most profitable automotive manufacturer in the world.

www.porsch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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