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젤 모델과 가격차 200만원대 불과
- 최초 3,000만원대 전기차 구매 가능
- 월 2만원 더 내면 전기차…낮아진 부담
- 보조금으로 3000만원대 수입 전기SUV
- 전기차·디젤 버젼 출시
- 두 버젼 모두 동일한 파워트레인 적용
장 필립 임파라토 푸조 브랜드 최고경영자(CEO)가 푸조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푸조 2008'의 성공을 자신했다.
"2008은 한국 수입 콤팩트 SUV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이번 올 뉴 푸조 2008도 한국 시장에서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푸조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는 28일 유튜브를 통해 올 뉴 푸조 2008을 국내 출시했다. 지난 2014년 국내 출시돼 큰 인기를 누렸던 뉴 2008의 완전변경(풀체인지) 2세대 모델이다.
기존 뉴 2008은 국내 사전계약 접수 일주일 만에 1000대 넘는 계약이 접수되며 공급부족 사태를 겪은 바 있다. 2015년 수입 콤팩트 SUV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고 현재까지 8094대가 팔려 푸조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잡았다.
없어서 못 팔던 2008, 6년만에 더 커져서 돌아왔다
푸조가 수입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리더 ‘올 뉴 푸조 2008 SUV’를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푸조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올 뉴 푸조 2008을 공개했다. 6년 만에 완전 변경 모델로 돌아온 올 뉴 푸조 2008 SUV는 전동화 파워트레인의 추가됐다. 또한 차체가 커졌으며, 3D ‘아이-콕핏’ 인테리어 적용, 자율주행 2단계 수준의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탑재 등이 변화했다.
올 뉴 푸조 2008 파워트레인
이번 올 뉴 푸조 2008에는 국내에서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을 반영한 첫 번째 모델이다. 푸조의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은 최초로 단일 모델에 가솔린과 디젤, 전기차(EV)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하는 것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겠다는 게 목표다. 푸조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는 올해를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 시작의 원년으로 삼고 향후 출시되는 푸조 전 모델에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도입할 계획이다.
직렬 4기통 1.5L 블루HDi 엔진과 EAT8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한다. 복합 연비도 17.1km/L를 기록했다.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하면서도 기존 모델보다 출력은 10마력 상승했고, 연료효율성도 약 13% 향상됐다.
올 뉴 푸조 2008 디자인
외관은 푸조의 DNA를 그대로 유지했다.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LED 주간주행등을 탑재하고 측면은 삼각형 모양의 캐릭터 라인과 크롬 몰딩으로 장식했다. 후면부는 좌우로 길게 뻗은 검정색 유광 패널에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풀 LED 3D 리어램프가 달렸고 GT 라인의 경우 루프와 필러, 사이드미러 윗 부분 투톤 컬러로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했다.
푸조 CEO 장 필립 임파라토
장 필립 임파라토 푸조 브랜드 CEO는 “올 뉴 푸조 2008 SUV는 파워트레인과 관계없이 동일한 주행의 즐거움과 적재공간을 지원한다”며 “차량 총 소유 비용(TCO) 측면에서도 전기와 디젤 버전이 동일한 수준이기 때문에 먼저 푸조를 선택하고, 그 다음 파워트레인을 고르면 된다”고 강조했다.
한불모터스 동근태 상무
동근태 한불모터스 영업총괄 상무는 "올 뉴 e-2008은 전기차 보조금을 받는 경우 유일하게 3000만원대에 구매 가능한 수입 전기 SUV"라며 "보조금을 받으면 내연기관 모델과의 가격 차이도 200만원대에 그쳐 구매 부담도 적다"고 강조했다. 서울에서 올 뉴 푸조 e-2008을 구매할 경우 디젤 모델과의 가격 차이는 267만원 수준으로 좁혀진다.
올 뉴 푸조 2008 편의사양 및 제원
차체 크기는 더욱 커졌다. 전장은 4,300mm로 기존 모델에 비해 140mm 길어졌으며, 전폭은 1,770mm로 30mm 넓어졌다. 전고는 1,550mm로 5mm가 낮아져 더욱 크고 역동적인 차체 실루엣을 완성했다. 내부를 살펴보면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최신 아이-콕핏을 적용, 기능적인 진보와 함께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매력까지 챙겼다.
이 밖에도 올 뉴 푸조 2008 SUV는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과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제한 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운전자 주의 경고 기능, 후방 카메라와 후방 파킹 센서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아울러 상위 모델인 GT 라인은 자율 주행 2단계 수준의 주행이 가능하다. 속도와 거리 조절은 물론, 정차와 재출발까지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 앤 고, 차선 중앙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선 중앙 유지(LPA), 전방 차량의 접근 거리 등 주행 환경을 분석해 자동으로 헤드라이트를 조절하는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안전한 차선 변경을 지원하는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기능이 추가됐다.
한편 올 뉴 푸조 2008 SUV는 전기와 디젤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전기 버전은 회생 제동 시스템을 더 활성화 하는 제동 모드를 갖춰 완전 충전 시 237km 주행할 수 있다.
올 뉴 푸조 2008 가격
올 뉴 푸조 2008 SUV는 알뤼르(Allure)와 GT 라인(GT Line)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올 뉴 푸조 2008 SUV 알뤼르가 3,248만원, GT 라인이 3,545만원이며, 전동화 버전인 뉴 푸조 e-2008 SUV 알뤼르가 4,590만원, GT 라인이 4,890만원이다. 뉴 푸조 e-2008 SUV는 국고 보조금 628만원과 차량 등록 지역에 따른 지방자치단체 추가 보조금 지원을 받을 시, 3,000만원 대에 구입할 수 있다.
향후 한불모터스 그리고 푸조 행보
푸조는 e-2008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도 본격화한다. 동 상무는 "모든 푸조 모델에 전동화 파워트레인 도입하고 2025년까지 국내 판매량의 50%를 전동화 모델로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연내 전국 모든 푸조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에도 급속·완속 충전기를 설치한다. 전기차 구매 고객에게는 220V 사용이 가능한 휴대용 충전기도 제공한다.
한불모터스는 올 뉴 2008을 국내 연간 2000대 이상 판매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동 상무는 "장거리 고속 주행을 많이 한다면 디젤 모델을, 충전이 용이한 대도시에 거주하며 도심 주행 위주라면 전기차를 사면 된다"면서 "실제 주행에서는 공인된 것 보다 월등히 높은 전비(전기차의 연비)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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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2 - [자동차 소식/신차 소식] - 푸조 2008 출시 임박, 소형 SUV 1위 역사 이어갈 수 있을까? 가격과 변화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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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26 - [자동차 소식/업계 소식] - 푸조 e208 전기차, 기대 이상 국고보조금 혜택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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