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27일 스팅어 마이스터를 출시했다. 2017년 선보인 스팅어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신규 2.5 터보 엔진, 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한층 뛰어난 상품성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큰 만족감을 선사할 계획이다.
스팅어 마이스터 파워트레인
기아차는 스팅어 마이스터를 2.5 가솔린 터보 3.3 가솔린 터보로 새롭게 선보였다.
(※ 기존 2.0 가솔린 터보 / 2.2 디젤 / 3.3 가솔린 터보)
스팅어 마이스터는 기아차 최초로 신규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G2.5 T-GDI’가 탑재됐다. 최고출력 304마력(PS), 최대 토크 43.0kgfㆍ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11.2km/ℓ의 연비를 달성했다. (2WD, 18인치 휠 복합 연비 기준)
기존 모델보다 최고 출력이 개선된(370→373마력)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전자식 가변 배기 밸브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드라이브 모드와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음이 조절되는 전자식 가변 배기 밸브를 통해 운전의 재미를 높였다.
이 밖에도 기아차는 스팅어 마이스터 모든 트림에 엔진 동력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 차동 제한장치(M-LSD)를 기본 적용했다.
스팅어 마이스터 편의사양
스팅어 마이스터에 새롭게 기본 적용된 주요 편의사양은 제휴 주유소, 주차장에서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아 페이’ 리모트 360도 뷰(자차 주변 영상 확인 기능) 내 차 위치 공유 서비스 등이 있다.
스팅어 마이스터 고객은 리모트 360도 뷰를 통해 운전자가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차량 주변 상황,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차량의 현재 위치와 목적지를 문자 메시지로 가족,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스팅어 마이스터에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스팅어 마이스터 디자인
한편 스팅어 마이스터는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변화가 특징이다.
외장 디자인은 수평형 리어콤비램프 신규 디자인의 18, 19인치 휠이 적용돼 더욱 역동적으로 진화했고, 내장은 10.25인치 내비게이션 퀼팅 나파가죽시트와 스웨이드 컬렉션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했다.
(※ 스웨이드 컬렉션은 3.3T만 선택 가능)
스팅어 특화 멤버십 이벤트 운영
27일(목)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 필름’에는 배우 고수가 출연해 모놀로그 형식으로 새롭게 돌아온 스팅어의 매력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성공한 다양한 타겟의 감성을 자극하는 TV 광고를 포함해 기아차는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전문가, 마이스터(MEISTER)를 조명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또한 프로 당구선수 조재호와 바리스타 전주연이 생각하는 전문성에 대한 철학과 스팅어의 닮은 점을 이야기하는 디지털 영상, 배구선수 이재영, 이다영 자매가 출연한 활기찬 콘텐츠까지 선보이며 다양한 스팅어 고객을 공략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스팅어 특화멤버십’을 더욱 강화했다. 고체 왁스 코팅 서비스, 방역 및 살균 서비스를 포함한 ‘프리미엄 클리닝’ 김포공항 무료주차, 픽업/드랍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발레파킹’ 주요 레스토랑 코스 메뉴 50% 할인이 적용되는 ‘프리미엄 다이닝’으로 최고의 고객 만족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10월 중 ‘스팅어 언택트 드라이빙’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스팅어 멤버십 고객들에게 국내 주요 드라이빙 코스 추천과 여행 패키지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기아레드멤버스 홈페이지(red.kia.com), 스팅어 멤버십 컨시어지(080-500-2000)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아차 관계자 코멘트
기아차 관계자는 “스팅어 마이스터는 2.5 터보 엔진이 신규 적용돼 성능을 한층 높였고, 내외장 디자인 변화로 고급스러움을 대폭 강화했다”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하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 존재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추가로 “드라이브 모드와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음이 조절되는 전자식 가변 배기 밸브를 통해 운전의 재미를 높였다”면서 “스팅어 마이스터 전 모델에 성능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 차동제한장치(M-LSD)를 기본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스팅어 마이스터 가격
스팅어 마이스터의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3,853만원 마스터즈 4,197만원이며, 마스터즈에서 선택가능한 GT 3.3 터보 패키지의 가격은 446만원이다. (※개별소비세 3.5%기준)
기아차는 다양한 패키지 옵션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도록 구성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스팅어 마이스터 구매 고객 추가 옵션 혜택
스팅어 마이스터 구매 고객은 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가 적용된 ‘퍼포먼스’ 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등이 적용된 ‘모니터링’ 저음부터 고음까지 음역별로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하는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등을 모든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다.
BUY OR NOT?
3,000만원 후반대부터 시작하는 가격대와 4,000만원 초반대로 마무리되는 가격대는 BMW 3시리즈, 벤츠 C클래스를 겨냥한 하향 가격조정이 아닌가 싶다.
높은 마력에 비해서 꽤 높은 연비도 스팅어가 가진 장점인데, 300마력이 넘는 차량 중에 연비가 10이 넘는 차량은 많지 않다.
그래서 나는 스포티한 차량을 꽤 좋아하는편이라, 만약 스팅어와 비슷한 스펙의 차량을 고민하고 있다면 꽤 구매욕이 올라올 것 같다.
패밀리 스포츠카, 다함께 즐기는 스포츠카, 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성립하고자 하는 것일지는 모르겠지만 꽤 괜찮은 시도가 아닌가 싶다. 물론 포르쉐의 파나메라가 패밀리 스포츠카의 끝판왕일지는 모르겠으나, 그래도 스팅어가 좀 더 네이밍에서 더 스포티하다.
스팅어가 가진 장점을 정리해보면, 확실한 A/S 네트워크 서비스가 있을 것이고, 개인취향으로 많이 갈리겠지만 꽤 괜찮은 디자인, 스펙에 비해 가성비가 좋다는 것, 아직 많이 팔리지 않은 희귀성도 존재한다. 구매하자.
#CHECK THIS BELOW OUT
#CHECK THIS BELOW OUT
2020/08/18 - [자동차 소식/신차 소식] - 기아차 4세대 카니발 출시, 편안한 국내 벤 시장 선도할 준비 마쳐
#CHECK THIS BELOW OUT
'자동차 소식 > 신차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르세데스 벤츠 7세대 신형 S클래스 세계 최초 공개! 상품성 얼마나 강화되었나? (0) | 2020.09.05 |
---|---|
벤츠코리아 GLA 출시, 럭셔리 엔트리 세그먼트 점령할까? (0) | 2020.08.30 |
섹시한 디자인의 완성체 벤츠 GLE 쿠페 출시, 드라이빙 퍼포먼스 강화 완료 (0) | 2020.08.28 |
볼보코리아,마일드 하이브리드 장착한 S60, V60, XC40 출시,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 갖추다 (0) | 2020.08.23 |
르노 조에(ZOE), 상품성 및 가격 경쟁력 앞세워 전기차 시장 선도할까? (0) | 2020.08.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