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GLE 쿠페는 럭셔리 SUV 쿠페라는 세그먼트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국내에는 2016년 10월 공식 출시된 후 현재까지 4천 3백여대[2]가 판매되며 SUV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과 동시에 쿠페 특유의 세련되면서도 스포티한 감성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퍼포먼스 쿠페 SUV' 더 뉴 GLE 쿠페, 국내에서도 도로위에서 보면 ‘와 이쁘다’라는 감탄사를 내뱉던 세월이 벌써 많이도 흘렀다. 그래도 여전히 도로위에서보면 이쁘다라는 생각이 먼저 들고, 섹시하다는 생각도 든다. 판매대수보다 이미 GLE 쿠페의 디자인은 많은 사람들을 사로잡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6기통 직렬 터보 디젤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한 ‘더 뉴 GLE 400 d 4MATIC 쿠페(The new GLE 400 d 4MATIC Coupé)’를 오는 10월 먼저 출시한 뒤,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The new Mercedes-AMG GLE 53 4MATIC+ Coupé)’,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The new Mercedes-AMG GLE 53 4MATIC+ Coupé)’를 비롯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벤츠 GLE 파워 트레인
더 뉴 GLE 53 4MATIC+ 쿠페는 3.0리터 6기통 직렬 트윈 터보 엔진에 AMG 라이드 컨트롤+ 에어 서스펜션과 완전 가변형 사륜 구동 시스템인 AMG 퍼포먼스 4MATIC+(AMG Performance 4MATIC+)를 기반으로 편안함과 민첩성, 중립적인 코너링이 결합된 특별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더 뉴 GLE 쿠페 모델 중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더 뉴 GLE 63 S 4MATIC+ 쿠페는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정교한 AMG 라이드 컨트롤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수퍼카에 버금가는 성능을 발휘한다. 더 뉴 GLE 63 S 4MATIC+ 쿠페는 더욱 강력한 성능을 뒷받침하기위해 AMG 드라이빙 패키지, AMG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두개의 고성능 AMG 모델 모두 멀티 컨투어 시트(Multicontour seat)와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PRE-SAFE® Impulse side)가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t Package Plus)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어 탑승자에게 최상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벤츠 GLE 편의사양
가장 먼저 출시되는 더 뉴 GLE 400 d 4MATIC 쿠페에는 멀티빔 LED 헤드 램프, 에어매틱(AIRMATIC) 서스펜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등 다양한 안전 편의 사양을 탑재 했다.
멀티빔 LED 헤드 램프는 좌우 각각 84 개의 개별 LED 가 교통 상황에 따라 지능적으로 반응하며 주행 시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돕는다. 도로에 다른 차량이 없는 경우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이 650미터까지 앞을 비추어 시야를 충분히 확보해준다.
더 뉴 GLE 400 d 4MATIC 쿠페에 탑재된 에어매틱(AIRMATIC) 서스펜션은 정교한 센서 시스템과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 도로 상태 및 주행 상황에 맞게 댐핑을 최적화한다.
벤츠 GLE 주행 보조 시스템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 에는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 ▲교차로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Active Lane Keeping Assist), ▲하차 경고 어시스트, ▲프리-세이프® 플러스(PRE-SAFE® PLUS) 등이 포함 되어,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벤츠 GLE 디자인
완전 변경된 2세대 더 뉴 GLE 쿠페는 오프로드 차량의 역동성과 쿠페 감성을 자극하는 스포티함과 우아함이 조화를 이룬다.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싱글 루브르가 적용된 더 뉴 GLE 쿠페의 전면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 쿠페 라인업과 유사한 모습인 반면, 유광 크롬이 적용된 언더가드를 장착한 전면 에이프런은 SUV의 특성을 강조한다. 평평해진 전면 유리의 경사는 역동적인 인상을 주며,
C필러 하단에 돌출된 근육질 표면은 더 뉴 GLE 쿠페 특유의 강력한 외관을 완성함으로써 도로위에서의 존재감을 더욱 부각시킨다.
더 뉴 GLE 400 d 4MATIC 쿠페에 이어 출시 예정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The new Mercedes -AMG GLE 53 4MATIC+ Coupé)’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The new Mercedes -AMG GLE 53 4MATIC+ Coupé)는 스포티한 우아함과 파워풀한 성능, 훌륭한 오프로드 주행 능력이 결합된 고성능 SUV 쿠페다. AMG 라디에이터 그릴과 AMG 프론트 범퍼, AMG 스포일러를 장착해 더 강렬한 느낌으로 차별화된 외관을 완성했다.
벤츠 GLE 실내 공간
현대적인 감각의 고급스러움을 구현한 실내에는 12.3 인치 대형 스크린 2개를 갖춘 와이드스크린 콕핏과 도어 트림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계기반이 자리잡고 있다. 여기에 측면 지지가 확고한 스포츠 시트와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새로운 스포츠 스티어링 휠로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더 강조한다. 또한, 이전 모델보다 20mm 길어진 휠 베이스를 기반으로 탑승자에게 더 여유 있는 레그룸을 제공하며 훨씬 더 편안한 실내 공간을 조성한다.
벤츠 GLE 가격
'더 뉴 GLE 쿠페'(오른쪽)는 2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쿠페 스타일의 중형 SUV다. GLE 400d 4매틱 가격은 1억1,930만원으로 책정되었다.
1억이 넘는 금액은 소비자입장에서 많은 부담을 주는과 동시에 다양한 고민 테이블에 올려둘 차량이 너무 많다라는게 단점이다. 하지만 GLE 쿠페가 주는 매력 또한 그 단점을 상쇄할만큼 아름답다.
메르세데스 벤츠 마크 레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GLE는 야수로 불리기에 충분하다. 완벽한 비율과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 매력적인 외관과 강력하고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는 도로 위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낸다.”고 전했다.
BUY or NO?
1억 2천만원이 내게 있어서 GLE 쿠페를 구매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누군가 한다면 글쎄 나는 망설일 것 같다.
자 먼저 기본적으로 나는 SUV를 선호하는 스타일이 아니다. 주로 작은차 또는 SEDAN을 선호하는 편이다. 그래서 그럴 수 있겠지만, 그래도 1억 2천 가까운 총알이 있다면, 나는 Porsche Panamera를 조금 더 얹어서 구매할 것 같다.
그래도 SUV를 선호하고 차량 디자인이 중요하고 브랜드밸루를 고집한다면 벤츠 GLE가 정답이다. 꽤나 쎈 가격이 걸리긴 하지만, 도로위에서 존재감과 그 섹시함을 뽐낼 SUV는 많지 않다.
#CHECK THIS BELOW 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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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19 - [자동차 소식/업계 소식] - 벤츠코리아 AMG모델 4종 국내 출시 준비, AMG 다운 성능 보여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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