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의 순수 전기차 EQC 400 4 MATIC 구매자들도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을 지급받게 됐다. 그동안 힘쓰지 못했던 벤츠의 전기차의 행보가 보조금 혜택으로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메르세데스 벤츠 EQC 400 SPEC
EQC는 '진보적인 럭셔리'를 디자인 철학으로 삼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현한다.
진보적인 럭셔리는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미적 요소들의 결합, 디지털과 아날로그 요소의 의도적인 충돌, 그리고 직관적이고 물리적인 디자인의 매끄러운 통합에서 출발한다. 더 뉴 EQC는 새로운 외관·실내 디자인과 EQ 브랜드 만의 컬러가 적용됐다.
대형 블랙 패널이 헤드램프와 그릴을 감싸고 있으며, 기본으로 장착되는 멀티빔 LED 헤드램프의 내부에는 하이 글로스 블랙 컬러가 적용했다. 블랙 컬러 배경과 어우러진 푸른빛의 스트라이프, 블루 컬러가 적용된 멀티빔 레터링 등의 색상 조합은 진중한 무게감을 자아내며 EQ 브랜드만의 정체성을 강조한다.
인테리어는 아방가르드한 전기차 디자인을 표방하며 현대적이면서도 럭셔리한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UI)를 적용했다. 감각적이고 부드러운 표면 재질과 정교하게 처리된 선들은 기하학적인 형태와 조화를 이뤄 EQ 디자인만의 독특한 미감을 완성했다.
EQC에 탑재된 배터리는 다임러의 자회사인 '도이치 어큐모티브(Deutsche ACCUMOTIVE)'에서 생산한 최신 80㎾h 리튬 이온 배터리로, 한번 충전에 309㎞ 이상 주행할 수 있다.
최신 리튬 이온 배터리와 더불어 7.4㎾ 용량의 온보드 차저(onboard charger)가 탑재돼 가정과 공공 충전소에서 완속(AC) 충전을 할 수 있으며, 급속 충전은 최대 110㎾의 출력으로 약 40분 이내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더 뉴 EQC는 차량의 전력 소비를 줄이고 역동성을 향상하기 위해 앞 차축과 뒤 차축의 전기 구동장치가 각각 다른 특성을 가지도록 설계됐다.
앞 차축의 전기 모터는 저부하와 중간 부하 범위에서 최상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최적화돼 있는 반면, 뒤 차축의 전기 모터는 역동성을 담당한다. 두 개의 모터는 최고 출력 408마력, 최대 토크 78.0㎏. m를 발휘하며, 시속 0에서 100㎞까지 5.1초 만에 도달한다.
EQC에는 벤츠의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이 대거 탑재됐다. EQC에 탑재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AP)에 포함된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은 도로 주행에서 앞 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과 제동부터 출발까지 지원한다.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BA)에는 개선된 교차로 기능이 적용돼 운전자가 코너 진입을 위해 감속하거나 방향지시등을 작동시킨 상황에서 반대 차선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을 감지할 경우 시각적, 청각적으로 경고하고 반자율 제동을 지원한다.
EQC에 탑재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차량과 사람뿐만 아니라 전방에 달리고 있는 자전거와 교차하는 자전거까지 인식해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벤츠는 더 뉴 EQC 출시에 발맞춰 미래 모빌리티 구현에 필수적인 고객 중심의 충전 서비스의 도입을 함께 발표했다.
EQC 구매 고객에게 종합적인 충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EQ 스마트 코칭 서비스'를 비롯해 전국 대부분의 전기차 공용 충전소에서 카드 한 장으로 간편하게 충전과 결제를 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 미 차지 멤버십 카드(Mercedes me Charge Membership Card)'를 도입하는 등 프리미엄 충전 설루션을 제공한다.
공용 충전소를 이용할 때는 메르세데스 미 차지 멤버십 카드를 이용해 편리하게 충전하고 결제할 수 있다.
차량을 출고할 때 함께 제공되는 메르세데스 미 차지 멤버십 카드를 포털 사이트에 등록 후 결제 정보를 입력하면 국내 대부분의 전기차 공용 충전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EQ 전시장과 잠실 롯데월드 타워 지하 2층 메르세데스-벤츠 충전존에서 무료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EQC 400 보조금 고객 혜택
17일 환경부와 수입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최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신청한 EQC 400 4 MATIC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이 확정됐다. 환경부는 수일 내에 산하 공단을 통해서 신청 결과를 고시할 예정이다.
전기차 보조금은 차량 등록지역과 차종에 따라 국고 보조금과 지방자치단체(지차체) 보조금이 나눠 지급된다.
현재 정부는 승용차 차종별로 616~820만 원의 국고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는데, EQC 400 4 MATIC의 지원금은 638만 원으로 확정됐다. 여기에 지자체 보조금(400~1000만 원)을 더하면 최소 1000만 원 이상의 지원 혜택이 기대된다. 현재 EQC 400 4 MATIC의 가격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 1억 360만 원이다. EQC 400 4 MATIC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지난해 10월 국내에 처음 출시한 순수 전기차다.
중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으로 최고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78kg.m 등의 성능을 자랑한다. 출시 당시에는 독일 다임러 그룹의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상징적으로 담아낸 모델로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배터리 완충 시 최대 주행거리가 309km에 불과하고 전기차 보조금도 기대할 수 없다는 점 때문에 흥행에 실패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EQC 400 4 MATIC의 누적 판매량은 50대에 그쳤다.
EQC 400 4 MATIC은 지난해 말 `전기자동차 보급 대상 평가에 관한 규정`을 충족하지 못해 전기차 보조금 지급 신청이 미뤄진 바 있다. 환경부 산하 교통환경연구소에 따르면 EQC 400 4 MATIC의 저온(영하 7도) 주행거리는 171km로 상온 주행거리의 55.3% 불과해 보조금 지급 조건(60% 이상)에 미달했다. 이 때문에 최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차량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거쳐 EQC 400 4 MATIC의 주행거리 변경 인증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벤츠 EQC 400 4 MATIC의 가격은 1억 500만 원이며,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금융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월 79만 9천 원으로 소유할 수 있다.
#CHECK THIS LINK BELOW OUT
https://www.youtube.com/watch?v=7Rw-YzxqsZ0
#CHECK THIS LINK BELOW OUT
2020/06/17 - [자동차 소식/자동차 모빌리티 및 파워트레인] - 전기차 예비 오너가 될 당신을 위해 준비한 전기차 활용 백서
'자동차 소식 > 업계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벤츠 아우디 프로모션 총 정리, 최대 1천만원의 혜택 (0) | 2020.06.23 |
---|---|
벤츠코리아, 벤츠 서비스 ‘스테이케이션’ 소모품 9종 이상 무상점검 캠페인 진행 (0) | 2020.06.20 |
럭셔리 SUV 선두주자 레인지로버, 50주년 한정판 출시와 역사 및 다음 행보 (0) | 2020.06.18 |
2020년 하반기 신차 20여종 쏟아내는 수입차, 내 입맛에 맞는 브랜드는? (0) | 2020.06.17 |
자동차 레몬법, (교환·환불 제도) 불량 자동차를 보장해주는 한국형 레몬법 모든 것 (0) | 2020.06.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