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자동차 모빌리티 및 파워트레인

BMW, 8세대 BMW iDrive 운전자 중심의 추가된 기능 사용법

by LAUTOm 2021. 4. 3.
728x90

BMW_iDrive_8세대_디자인
BMW 8세대 iDrive

 

 BMW가 차량과의 상호 작용(interaction)을 강화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8세대 BMW iDrive를 공개했다. 점점 강력해지는 BMW의 인포테인먼트를 우리는 주목해야 한다. 앞으로 더욱더 AI가 개입하게될 차량 시스템에서 BMW iDrive는 어떠한 정점을 찍을 수 있을지 봐야한다. 

 

8세대 BMW iDrive는 사용자 중심의 차세대 디스플레이와 초개인화된 소프트웨어 및 주행 보조 기능, 그리고 대폭 강화된 연결성(connectivity)이 특징으로, BMW 역대 최고의 차량 내 정보 처리 시스템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BMW Operating System 8)’과 함께 조합되어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BMW iX에 최초로 탑재된다.

 

 

운전자 중심 신규 기능 추가

 

8세대 BMW iDrive에는 세심하게 구성된 루틴으로 운전자를 맞이하는 ‘멋진 입장의 순간(Great Entrance Moments)’이라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초광대역(UWB) 무선 기술이 적용된 이 기능은 차 키와 스마트폰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한 후, 운전자가 차량에 3미터 이내로 접근하면 운전석 도어 아래에 빛으로 된 카펫을 깔고 도어 및 트렁크 핸들의 조명을 밝히며 운전자를 맞이한다. 1.5미터 이내로 다가오면 잠긴 도어를 자동으로 해제하고, 도어를 열면 시트와 스티어링 휠의 열선 기능이 자동 활성화된다.

 

이외에도 드라이브 시스템, 변속기 컨트롤, 스티어링 성향과 섀시 설정 등 주행과 관련된 모든 기능을 음성 명령과 버튼 하나로 조작할 수 있는 ‘마이 모드(My Modes)’ 기능은 이피션트(Efficient), 스포츠(Sport) 및 퍼스널(Personal) 모드를 통해 포괄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운전자 중심의 디스플레이(BMW Curved Display)

BMW_iDrive_8세대_핸들
BMW 8세대 iDrive

 

8세대 BMW iDrive의 가장 큰 변화는 조작버튼을 대체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다. 곡선형으로 재탄생한 스크린은 BMW의 운전자 중심 설계를 미래적으로 해석했다.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계기판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통합하고 인체공학적 측면을 극대화해 터치 컨트롤의 직관성을 더욱 개선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운전자에게 방대한 양의 정보를 빠르고 간단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운전자는 버튼 하나로 원하는 위젯을 설정할 수 있으며 레이아웃은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드라이브(Drive)’, 다이내믹한 주행에 적합한 ‘포커스(Focus)’, 그리고 지도, 미디어 등 위젯 콘텐츠 중심의 ‘갤러리(Gallery)’ 중 선택이 가능하다.

 

반응형

 

 

BMW 디지털 키, 강화된 연결성 기능

 

이외에도 8세대 BMW iDrive는 연결성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주행 보조 기능처럼 복잡하고 용량이 큰 시스템도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BMW 디지털 키를 통해 아이폰 사용자라면 별도의 차량 키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차량 잠금을 해제하고 시동을 걸 수 있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8세대 BMW iDrive는 BMW iX를 시작으로 향후 BMW i4 등 다양한 차종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CHECK THIS BELOW OUT

BMW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BMW 코리아

BMW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 BMW 코리아 차량, 서비스 및 최신 기술.

www.bmw.co.kr

 

#CHECK THIS BELOW OUT

 

BMW 차세대 iDrive (i드라이브 또는 아이드라이브), 또 한번의 진화를 하다

BMW iDrive (아이드라이브)는 BMW 차량의 엔터테인먼트를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2001년 e65 1세대 모델인 CCC (Car Communications Computer)가 처음으로 탑재되었다. 그리고 지금까지 계승되고 있는 실내 레이

automobiles.tistory.com

 

#CHECK THIS BELOW OUT

 

BMW, 500마력 전기차 SUV ‘BMW iX’ 공개, 내년 출시 예정

BMW가 11일(현지 시간) 기술적 플래그십 전기차 iX를 공개했다. BMW그룹의 새로운 기술 툴킷으로 제작되는 첫 번째 차량인 iX는 개발 최초 단계부터 순수 전기 모빌리티를 목표로 개발됐다. 하지만

automobile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