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가 PHEV SUV 랭글러 4xe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친환경적인 오프로드 SUV를 드디어 출시하는 지프는 오프로더의 장점을 그대로 가져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이 보인다. 많은 지프 매니아를 비롯하여 캠퍼들의 이목을 제대로 끌고 있다. 가격과 스펙을 알아보자.
랭글러 4xe는 2.0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과 두 개의 전기모터가 장착되어 한층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독보적인 오프로드 성능은 물론, 우수한 연비 및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역사상 가장 파워풀하고 친환경적인 랭글러로 거듭났다.
랭글러 4xe 첨단 기술
또한, 첨단 안전 및 주행 보조 기술이 탑재되어 랭글러라는 이름에 맞게 어떠한 드라이빙 조건에서도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우선으로 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전기 모드로 구동 시 엔진 소음이 거의 없고 뛰어난 정숙성으로 인해 보행자들이 차량에 접근하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여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보행자 경고 시스템(Pedestrian Alert System)을 장착했다.
랭글러 4xe는 올해 2분기 미국 시장에서 베스트셀링 PHEV 차량에 등극했다. 또 미국 혁신기술 산업정보 조사기관 테크 브레이크스루가 주관하는 오토테크 브레이크스루 어워즈 시상식에서 '올해의 하이브리드 기술 솔루션'을 수상하는 등 명성을 쌓고 있다.
색다른 랭글러 4xe 드라이브 모드
실내는 4xe 전용 컬러 계기판을 통해 배터리 잔량 및 전기 주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E-셀렉(E-Selec) 주행 모드 버튼(하이브리드, 일렉트릭, e세이브)과 Uconnect 8.4인치 터치 스크린에 하이브리드 일렉트릭 앱이 추가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가 쉽게 PHEV 차량을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이브리드(Hybrid) 모드 : 기본 설정된 하이브리드 모드는 2.0L 터보차저 엔진과 전기 모터의 토크를 조합하며 마력과 인스턴트 토크, 가속력을 극대화시켜 주고 전기를 우선 소모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일렉트릭(Electric) 모드 : 배터리가 1%라도 충전되어 있으면 ELECTRIC MODE로 주행하여 고속 주행 시에도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으며, 완충 시 ELECTRIC MODE로 최대 약 32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e세이브(eSave) 모드 : e세이브 모드는 2.0L 엔진을 우선 구동하여 배터리를 세이브한다. 고출력 운행을 요하지 않을 시에는 엔진 대신 전기모터로 구동하며, 배터리 충전을 도모하기 위해 다시 엔진을 우선 구동하기도 한다.
지프(Jeep) 배터리 스펙
여기에 삼성 SDI 360V 리튬 이온 배터리가 2열 시트 하단에 위치해 트렁크 적재 공간 또한 줄지 않고 그대로 유지시킨 것이 장점이다. 국내 완속 충전 표준 커넥터인 AC 단상(5핀)을 지원하며 220V 휴대용 완속 충전 케이블과 전용 가방을 제공하고, 평균 충전 시간은 약 2.47시간이다. 완충 시 순수 전기 주행으로만 최대 32km까지, 총 630 km (주유 +배터리 완충 시)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외부 익스테리어
외관은 오버랜드 모델과 대부분 동일하다. 세부적으로 오프로드 성능을 인증하는 트레일 레이티드 배지와 테일게이트의 4xe 배지에 각각 파란색 요소가 가미됐고, 운전석 방향에 'e' 로고가 표시된 충전구와 새로운 하이드로 블루 컬러 등이 추가됐다.
실내 인테리어
실내는 4xe 전용 컬러 계기판에서 배터리 잔량 및 전기 주행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이브리드 일렉트릭 앱을 추가해 유커넥트 8.4인치 터치 스크린에서 운전자가 쉽게 PHEV 관련 기능 설정이 가능하다. 이외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E-셀렉 버튼에서는 하이브리드, 일렉트릭, e세이브 등 주행 모드를 조작할 수 있다.
랭글러 4xe 가격
지프 랭글러 4xe는 국내에서 오버랜드와 오버랜드 파워탑 두 가지 트림으로 선보인다.
가격(부가세 포함)은 각각 8340만원과 8690만원이다.
색상은 친환경 차량을 상징하는 새로운 컬러인 하이드로 블루, 화이트, 블랙, 3가지로 선택이 가능하다.
지프의 마케팅
한편, 지프는 랭글러 4xe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왔다. 자연과 더욱 가까운 SUV인 동시에 가장 강력한 오프로더의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Our Green is Not Mild’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입체 ‘아나몰픽(Anamorphic)’ 미디어아트를 삼성동 코엑스 K-pop 광장에 선보이고 있으며, 9일부터는 태백시와 강원도관광재단 주관으로 국내 최초 브랜드 전용 트레일 코스를 개발, 이를 인증하는 ‘지프 와일드 트레일(Jeep Wild Trail)’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아웃도어 활동을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 아디다스(adidas)와 고프로(GoPro)와 함께 ‘웰컴 투 마이 플레이스(Welcome to my place)’라는 캠페인을 진행해 세 브랜드가 공동으로 추구하는 모험 정신을 널리 전파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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