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신차 소식

2024년 기대 전기차, 고성능 전기차 SUV 로터스 “엘레트라(ELETRE)”

by LAUTOm 2023. 12. 19.
728x90

로터스 (LOTUS) 엘레트라 (ELETRE) 출시
로터스 (LOTUS) 엘레트라 (ELETRE) 출시

 

로터스(LOTUS)라고하면 아직 국내 소비자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브랜드일 수 있다. 하지만 이미 국내에 한번 선보였던 브랜드였고,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지 않아 철수를 했던 아픈 기억이 있는 브랜드다. 그런데 이랬던 로터스가 2024년에 가장 기대되는 고성능 전기차 SUV를 들고 국내에 화려하게 복귀한다. 바로 엘레트라(ELETRE)이며, 엄청난 퍼포먼스 능력과 기존에 로터스의 스포츠카성을 그대로 구현할 전기차로 국내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그럼 오늘은 엘레트라에 대해 알아보자.

 

로터스 엘레트라 시승기 *출처: 모트라인 (MOTline)

 

 

1. 로터스(LOTUS) 브랜드

로터스 (LOTUS) 엘레트라 (ELETRE) 출시 앞 디자인
로터스 (LOTUS) 엘레트라 (ELETRE) 출시 - 앞 디자인

 

로터스는 영국의 수제 스포츠카 브랜드다. 1996년 기아가 라이선스를 확보해 생산했던 스포츠카 ‘엘란’을 개발한 곳이 바로 로터스였다. 2007년 딜러사를 통해 국내 시장에 진출했지만 당시에는 큰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

 

이후 2017년 중국 지리그룹에 편입된 로터스는 올 5월 코오롱모빌리티그룹과 국내 총판 계약을 맺고 재진출을 선언했다. 로터스 입장에선 국내 수입 고급차 시장의 성장세를 주목했고, BMW·아우디·볼보·지프 등의 국내 영업권(딜러권)을 보유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다양한 라인업과 유통 확장에 무게를 뒀다.

 

 

2. 엘레트라(ELETRE): 파워트레인 및 1회 충전 주행 거리

로터스 (LOTUS) 엘레트라 (ELETRE) 출시 뒷면 디자인
로터스 (LOTUS) 엘레트라 (ELETRE) 출시 - 뒷면 디자인

 

엘레트라는 국내에서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112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바탕으로 최고출력이 612마력(PS)인 엘레트라 S는 WLTP 기준 최대 600㎞의 1회 충전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최고출력이 918마력인 엘레트라 R을 통해 로터스 브랜드의 정수를 제공하며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490㎞다. 트림에 관계없이 20분 만에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급속 충전하고, 5분 충전만으로 최대 120km(WLTP 기준) 주행이 가능한 첨단 배터리 충전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엘레트라 R은 최고출력 918마력, 최대토크 100.4kg.m의 막강한 성능을 자랑하며 최고속도는 시속 265㎞/h, 정지상태에서 100㎞/h에 도달하는 시간은 2.95초,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490㎞다.

 

반응형

 

3. 엘레트라(ELETRE): 실내외 옵션 및 오디오 시스템

로터스 (LOTUS) 엘레트라 (ELETRE) 출시 실내 디자인 및 디스플레이
로터스 (LOTUS) 엘레트라 (ELETRE) 출시 - 실내 디자인 및 디스플레이

 

실내는 이전 로터스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선보이는데 세계적인 수준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최고급 소재와 마감재를 사용했다. 완전히 새로운 운영체제인 로터스 하이퍼 OS가 최초로 탑재됐고 뒷좌석에도 HD 터치스크린을 설치, 공조장치 온도 설정과 좌석 위치 조정, 앰비언트 라이트 및 미디어 재생을 제어할 수 있다.

 

오디오 시스템은 KEF에서 개발한 두 가지가 제공되는데 KEF 프리미엄은 1380W, 15스피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KEF 레퍼런스는 3D 서라운드 사운드와 공간 절약형 유니-코어(Uni-Core™) 기술을 갖춘 2160W 23스피커 시스템을 갖췄으며 모두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한다.

 

기본 장착된 듀얼 챔버 에어 스프링은 지상고와 감쇠력을 독립적으로 제어하는데, 액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편안함과 정교함 외에도 속도에 따라 지상고를 최대 25㎜까지 낮춰 공기저항을 줄인다. 반대로 지상고를 높이면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올릴 수 있다.

 

레벨 4 자율주행을 위한 센서와 카메라, 팝업식 LIDAR 시스템이 장착된 점도 첨단 기술력이 드러나는 부분이다. 로터스는 기술적인 준비는 이미 돼 있고, 규제가 풀리면 OTA 업데이트를 통해 구현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국내 상황에 맞게 3.5단계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4. 엘레트라(ELETRE): 사전계약 및 가격

로터스 (LOTUS) 엘레트라 (ELETRE) 출시 실내 디자인 및 좌석
로터스 (LOTUS) 엘레트라 (ELETRE) 출시 - 실내 디자인 및 좌석

 

내년 하반기 고객 인도가 이뤄질 예정이다. 국내에선 지난 9월부터 사전계약을 접수 중으로, 12월 최근까지 480대 계약이 이뤄진 것으로 확인된다. 람보르기니와 포르쉐 등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들이 두자릿 수 판매 증가율을 보이는 상황에서, 보다 차별화된 감성을 추구하는 고객 수요가 꾸준히 유입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에미라와 엘레트라의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총 470명 이상의 고객이 확보됐고, 연말까지 600명 이상의 고객을 목표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로터스 관계자는 “엘레트라는 가격 정책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시작 가격이 2억원을 넘지 않을 예정”이라며 말하고 있으니, 엘레트라S는 대략적을 1억 초중반, 엘레트라R의 경우 1억 중후반을 책정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5. 엘레트라(ELETRE): 2024 중국 올해의 SUV 후보에서 2위 기염

2024 중국 올해의 SUV 후보에는 총 80여 개 차종이 경합해 제네시스 GV60를 비롯해 로터스 엘레트라, 지리자동차 갤럭시 L7 등 총 3개 모델이 올랐다. 그 중 엘레트라는 121점을 받아 2위를 기록했다. GV60은 186점을 받아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CHECK THIS BELOW OUT

로터스 코리아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LOTUS ELETRE 로터스 엘레트라

로터스 첫 완전 전기차 SUV

www.lotuscars.co.kr

 

#CHECK THIS BELOW OUT

 

전기차 구매 전 참고서, 탑기어 추천 TOP10 리스트!!

탑기어가 추천하는 TOP10 전기차 리스트를 공개했다. 리스트를 보면 어느 기준으로 선정했는지는 딱 알 수 있을법 하다. 퍼포먼스, 브랜드파워, 배터리 성능, 가성비, 내구성 등을 주로 고려하여

automobiles.tistory.com

 

#CHECK THIS BELOW OUT

 

전기차 필수 소모품 교체 리스트, 오일 교체 리스트까지!!

전기차 보급이 늘어나면서 전기차 관련 정보 획득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소모품이나 오일 교체 관련해서 내연기관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와 어떤 것을 교체해야하는지 궁금

automobiles.tistory.com

 

728x90

댓글